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모저모/소셜미디어 트렌드

3월 30일부터 변경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구성과 관리 TIP - 기업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페이지가 이달 말일쯤 타임라인형 디자인으로 변경 될 예정이랍니다. 
미리 준비한 기업들의경우는 이미 스킨을 변경했더군요.
그러나 아직 새로운 페이지로 전환하지 않으신 기업들께서는 이리저리 어떤 부분들을 고쳐야 하는지 찾아 다니시고 계실겁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의 새로운 스킨에 대해서 알아 보죠.

3월 30일에 변경되는 페이지 주요 변경 내용

현재 디자인                                                변경될 디자인



 

<새로운 페이지의 구성(출처:페이스북)>

1. 커버이미지
상단에 커버 이미지가 추가 됩니다. 커버이미지는 기업의 브랜드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미지화 해서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에 향후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에 있어 좋은 홍보 이미지가 될 것 입니다.
커버이미지의 사이즈는

2. 프로필 이미지 변경
 - 기존에 길게 사용하던 프로필 이미지는 정사각형으로 등록 할 수 있으며 기존에 커버이미지를 홍보용 이미지로 사용하고 프로필 이미지는 브랜드 이미지로 사용하면 잘 어울리는 배치가 될것 으로 보입니다.

3. 노출 갯수가 제한된 앱 목록
 - 등록된 앱을 모두 볼수 잇었던 기존의 디렉토리형 앱은 상단 오른쪽에 4개가 노출 됩니다. 이 중에 기본탭인 "사진"탭은 고정이 되며, 나머지 세개의 탭을 첫 화면에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3개만 만들어 쓰라는 것은 아닙니다. 탭 오른쪽에 작은 숫자로 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면 나머지 앱의 목록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구성에서의 탭운영은 기존의 탭 운영보다 더 제한이 된 느낌이지만 탭마다의 큰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죠.

4. 변경된 타임라인과 추가 기능들
하단에 타임라인 부분은 두줄로 보이게 됩니다. 이부분은 새롭게 변경 되었던 개인 계정의 화면과 동일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 할 부분은 "하이라이트"와 "맨 위에 고정하기"기능, 그리고 마일스톤 기능입니다.


 <하이라이트 / 포토포스트 / 마일스톤의 예시>



 

▷▷ 하이라이트는 각각의 포스트 우측 상단에 있는 옵션 버튼으로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버튼           하이라이트가 적용된 포스트




▷▷ "맨 위에 고정하기" 기능역시 하이라이트 버튼 옆에 있는 수정버튼을 사용하면 됩니다.


맨 위에 고정하기               맨 위로 게시된 포스트


 

하이라이트 기능과 맨위에 고정하기 기능은 한개 포스트에 동시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각각의 상황에 맞도록 그 용도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운영의 묘미가 필요합니다.

▷▷ 타임라인 상단에 "하이라이트 ▼" 버튼을 사용하여 타임라인의 정렬 기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는 없었던 기능중에 눈에 띄는 기능은 역시 "마일스톤"인것 같습니다. 기업 페이지 답게 기업의 연혁을 등록하여 페이지 하단에 보여 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페이지 하단에 마일스톤 영역               마일스톤 선택 버튼             마일스톤에서 입력할 수 있는 항목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