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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이모저모/소셜미디어 트렌드

Social Media 게재 광고 효과 측정 결과 - 미국의 사례


*Performics and ROI Research에서 3,000명의 소셜미디어(social media)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통해 사용자들의 34%가 소셜 미디어에 게재된 광고를 보고 해당 단어를 검색해 보는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이 광고에 능동적으로 반응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http://chiefmarketer.com/social-media/1117-social-marketing-messages/

응답자의 34%는 소셜 미디어에 게재된 광고 제품/서비스 브랜드를 추가적으로 검색해 보았고,
응답자의 30%는 소셜 미디어에 게재된 광고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인지하게 되었고,
응답자의 32%는 소셜 미디어에 게재된 쿠폰 서비스의 메시지를 얘기했고,
응답자의 28%는 소셜미디어에 게재된 할인 등 특별 서비스 알림을 얘기했다고 합니다. **



상당히, 긍정적인 지표입니다.
이정도면 소셜미디어 기반의 마케팅은 정말 할 만한 것 아닌가요? ^^

이 조사는 이외에도 소셜 미디어 활용 성공사례와 그 반대 사례 및 이유, 그리고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 그 이유를 물어보기도 했네요. ^^
(시간 관계상 번역은 생략합니다.)

이제 슬슬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조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미국의 소비자가 우리나라와 같지 않고, 우리나라의 블로그 또한 미국의 그것과는 다를테니까요.


*이게 회사 이름인지, 리서치 프로젝트 제목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 얘기했다는 said를 번역한 것이구요. 메시지를 인지했다고 하기에는 과도한 의역인 것 같아서요.. - -;;